Свидетельство о регистрации средства массовой информации ЭЛ № ФС 77-76276 (Роскомнадзор) от 26 июля 2019 года

공화국선수권대회가 개막되였다.

주체108(2019)년 10월 2일 [보도]

 

공화국선수권대회 개막

 

공화국선수권대회가 개막되였다.

평양과 평성, 원산 등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선수권대회에서는 4.25체육단, 압록강체육단, 기관차체육단을 비롯한 120여개의 체육단 선수들이 참가하여 축구, 롱구, 배구, 탁구 등 37개 종목의 440여개 세부종목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개막식이 1일 청춘거리 롱구경기관에서 있었다.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휘동지와 내각부총리 전광호동지,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승두동지,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서기장 김춘식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체육인들, 평양시민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체육성 제1부상 김정수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나라의 체육발전을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고 온 나라에 체육열풍이 세차게 일어나도록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모든 선수, 감독들이 이번 선수권대회에서 평시에 다져온 육체기술적능력과 집단주의정신, 고상한 경기도덕품성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훌륭한 경기성과를 이룩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선수들의 분렬행진에 이어 평양체육단과 기관차체육단사이의 남자롱구경기가 있었다.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