Свидетельство о регистрации средства массовой информации ЭЛ № ФС 77-76276 (Роскомнадзор) от 26 июля 2019 года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은 개성에서 평양으로 들어오는 평양의 남쪽 관문 통일거리 입구에 세워져있다.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은 개성에서 평양으로 들어오는 평양의 남쪽 관문 통일거리 입구에 세워져있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조국통일위업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며 그이께서 마련하여주신 조국통일3대헌장을 지침으로 기어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온 겨레의 절절한 념원과 확고한 의지를 담아 주체90(2001)년 8월 14일에 준공되였다.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은 위대한 주석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구성으로 하는 조국통일3대헌장을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민족자체의 힘으로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하려는 조선인민의 절절한 념원과 확고한 의지를 사상주제적내용으로 하고있다.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의 무게는 7천t이고 높이는 30m, 너비는 6.15공동선언을 의미하는 61.5m이다.

탑은 건축형식과 내용에서 완벽한 대기념비이다.

탑은 조국통일3대헌장마크와 그것을 힘있게 받아올린 두 녀인으로 구성되여있다. 금시라도 얼싸안고 통일만세를 부를듯 열정적으로 두팔을 뻗치고 마주서있는 두 녀인의 형상은 조국통일이야말로 우리 민족이 한시도 미룰수 없는 지상의 과업이며 민족최대의 념원이라는것을 잘 보여주고있다. 녀인들이 안아올린 원형마크에는 아름다운 목란꽃장식우에 조선지도가 그려져있고 그 아래에 《3대헌장》이라는 글발을 새겨넣은 댕기를 조화롭게 안받침하여 형상함으로써 기념비의 사상주제적내용을 더욱 명백히 하고있다.

북과 남을 상징하는 두 녀인의 꼭 같은 자세와 조선옷차림은 예로부터 북과 남은 민족도 하나 강토도 하나이며 마음도 하나이라는 사상을 직관적으로 명백히 보여주면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강하게 나타내고있을뿐아니라 건축조형적으로도 훌륭한 형태미를 보여주고 있다.

기념탑의 중심을 이루는 두 녀성의 단정한 머리장식과 우아하게 뻗어내린 치마의 선들은 운동감과 전진감이 강하게, 모든 형태선들을 활달하고 간결하게 처리함으로써 기념비의 상징수법을 잘 살리면서도 하루빨리 통일을 이루려는 우리 민족의 통일념원을 힘있게 강조하고있고 더욱 높아진 통일에 대한 민족의 갈망과 시대적감정을 풍만하게 보여주고있다. 기념탑의 중심인물들도 의도적으로 젊음이 약동하는 녀성들로 형상함으로써 조국통일이야말로 오늘 새세대들앞에 나선 가장 선차적인 성스러운 과업이라는것을 보여주는것과 함께 기어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우리 인민과 청년들의 의지를 상징적인 수법으로 잘 나타내고있다.

이밖에도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은 풍부한 내용을 담은 부주제군상들인 《조국통일3대원칙편》,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편》,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편》, 《통일조선만세편》을 통하여 조국통일3대헌장이야말로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정당하고 현실적인 강령이라는것을 직관적으로 잘 보여주고있다.

기념탑에는 기증돌전시방들이 있는데 여기에는 북과 남, 해외의 통일운동단체들과 개별적인사들, 그리고 세계 여러나라 단체들과 인사들이 조국통일의 념원을 담아 보내온 수많은 기증돌들이 정교하게 다듬어져있다.

기념탑의 남쪽에 펼쳐진 교양마당중심에는 조국통일문제와 관련된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명제비가 세워져있다.

 

 

되돌이

By